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완벽히당돌한거북이
성별
남성
나이대
60대
뇌경색 초기입니다. 치료 후 퇴원했고
약 복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지속적으로
먹고있는 바타민c는 먹어도 괜찮은지요?
지금 혈압관리, 식단관리 하고 있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가볍게 드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용량은 하루에 최대1000mg까지만 드시면 문제는 없습니다. 항혈소판제나 항응고제 드실 때 비타민C를 고용량으로 드시면 출혈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08베리 받았어요.
4.0 (1)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비타민c는 뇌경색약들과 상호작용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항산화효과를 통해서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작용합니다.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박호현 약사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뇌경색 후 비타민 C 는 사용이 가능한 범위의 영양제입니다. 다만 너무 고함량은 피해주시고 걱정되신다면 병원에 한번 다시 문의해보시고 복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