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뇌경색 치료 후 비타민 c 먹어도 되는지요

성별

남성

나이대

60대

뇌경색 초기입니다. 치료 후 퇴원했고

약 복용하고 있습니다. 전에 지속적으로

먹고있는 바타민c는 먹어도 괜찮은지요?

지금 혈압관리, 식단관리 하고 있습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가볍게 드시는 것은 괜찮습니다. 용량은 하루에 최대1000mg까지만 드시면 문제는 없습니다. 항혈소판제나 항응고제 드실 때 비타민C를 고용량으로 드시면 출혈 등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0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비타민c는 뇌경색약들과 상호작용이 있는 것도 아니고 항산화효과를 통해서 혈관건강에 도움이 되는 쪽으로 작용합니다. 복용하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뇌경색 후 비타민 C 는 사용이 가능한 범위의 영양제입니다. 다만 너무 고함량은 피해주시고 걱정되신다면 병원에 한번 다시 문의해보시고 복용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보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