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테러 당시 북한도 테러조직을 비난했나요?

911테러는 2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많은 이야기가 들리는 정말 역대급 테러잖아요.

근데 911테러 당시에 북한도 테러조직을 비난했다는 이야기가 있는데 맞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네 그렇습니다. 당시 매우 큰 사건이기 때문에

    테러단체를 옹호하는 건 미국이 중대한 제재를 가하겠다고 선포했기 때문에

    북한도 어쩔 수 없이 테러조직을 비난하는 입장을 표명한 듯 합니다.

  • 안녕하세요

    맞습니다. 9/11 테러 당시 북한은 공식적으로 테러를 비난하며 이를 국제적인 범죄로 규탄했습니다. 북한은 테러 행위에 대한 강력한 반대 입장을 표명했으나 그 이후의 정치적 상황과 관련해서는 복잡한 입장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