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탈퇴한 사용자
환자들의 식단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병원에 입원해서 밥을 먹을 때 왜 이리 환자 밥은 맛이 없고 조금 주나요 그리고 쌀밥은 또 왜 이렇게 많이 주나요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강우향 영양사
강우향 영양사
(구)연제구청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병원에서 제공되는 환자 식단에는 몇 가지 주요 이유가 있습니다
1. 영양 균형과 건강 관리
• 영양 조절: 환자의 상태에 따라 특별한 영양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당뇨병 환자에게는 혈당을 관리할 수 있는 저당 식사가 제공되고, 심혈관 질환 환자에게는 저지방 식사가 필요하므로 이러한 식단은 영양 균형을 맞추는 데 중점을 둡니다.
• 소화와 흡수: 환자의 소화 능력과 건강 상태에 맞춘 식사가 제공되며, 이는 때로는 간소화된 식사로 맛이 덜할 수 있습니다.
2. 식사량 조절
• 식사량: 병원 식사는 소량씩 자주 제공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환자의 소화 능력과 식욕을 고려하여, 과도한 식사로 인한 불편을 줄이기 위함입니다.
• 쌀밥의 양: 쌀밥은 쉽게 소화되며,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기본적인 식사로 많이 제공되며 일반적으로 식사에서 탄수화물은 중요한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적당량이 포함됩니다.
3. 맛과 음식 질감
• 맛 조절: 환자의 상태에 따라 특정한 맛이나 질감을 가진 음식이 필요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특정 조미료나 향신료를 사용하지 않으며, 맛이 덜할 수 있습니다.
• 음식 질감: 특정 질감의 음식이 필요한 환자에게는 음식의 질감이 조절되며 이는 음식의 부드러움이나 씹는 느낌이 환자의 식사 편의를 고려하여 조정됩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해 병원 식사가 일반적인 가정식에 비해 맛이 덜하고 양이 조절되어 제공됩니다. 병원 식사는 환자의 건강과 회복을 돕기 위한 것이며, 때로는 맛보다 건강을 우선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