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보미야보미야
혹시 중요한 약속을 까먹고 있다가
바로 직전에 기억해서 늦게 가거나 가지 못하게 되는 경우
상대방에게 무엇이라고 둘러 되는 것이 좋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가즈아크루즈
사실 가장 좋은 것은 그런 일을 만드시지 말아야 하지만
이미 일이 벌어지게 되었다면
솔직하게 약속을 기억하지 못했다고
이실직고 하는 것이 차후 문제를 더 키우지 않을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8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꽤일찍자는선생님
사과할 생각이 아니라 둘러댈 생각부터 하시는건
좋지않습니다
솔직하게 말씀하시고 다음에 약속을 다시 잡거나
친구가 괜찮다고하면 늦게라도 가서 밥을 사시는걸 추천드려요
공손한거북이
약속을 까먹은 경우 일단 잘못이 확실하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먼저 사과를 하고, 솔직하게 이야기 할 것 같습니다.
요즘 너무 정신이 없어서 약속을 잊어버렸다, 너무 미안하다, 다음에는 이런 일 없도록 하겠다고 솔직한 자기 반성의 모습을 보여주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열심히살아요
스케줄관리에실수가있어약속을 놓쳤습니다"와 같이 본인의 과실을 명확히 인정합니다이유 생략차가 막혔다거나 갑자기 다른 일이 생겼다는 등의 구차한 변명은 상대방의 기분만 더 상하게 만듭니다.
러브투제이
기억하지 못했다는 말은 상대방에게 상처가 될수 있을거 같아서요!! 돌려서 미안하다는 말을 하면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카페를 사거나 하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