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차분한수염고래84
30대 후반인데 아버지는 어릴때부터 탈모가 있어서 머리숱이 30대초반부터 없다고 하셨는데 유전이 올수도 있고 안올수도 있는거죠 딱히 탈모증상은 없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한결같이자부심있는비둘기
아무래도 탈모 유전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30대 초반이나 40대 이후에 뒤늦게 시작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증상이 없더라도 유전적 요인이 있다면 꾸준히 탈모 예방을 권장드립니다.
응원하기
대한건아빙고
네, 탈모 유전자를 가지고 있더라도 사람마다 발현되는 시기가 달라 30대 후반이나 40대 이후에 뒤늦게 시작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증상이 없더라도 유전적 요인이 있다면 꾸준히 모발 상태(가늘어짐, 빠지는 양 등)를 관찰하며 예방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