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가 뒤늦게도 올수 있는건가요??

30대 후반인데 아버지는 어릴때부터 탈모가 있어서 머리숱이 30대초반부터 없다고 하셨는데 유전이 올수도 있고 안올수도 있는거죠 딱히 탈모증상은 없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아무래도 탈모 유전으로 나타날 가능성이 농후하기에 30대 초반이나 40대 이후에 뒤늦게 시작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증상이 없더라도 유전적 요인이 있다면 꾸준히 탈모 예방을 권장드립니다.

  • 네, 탈모 유전자를 가지고 있더라도 사람마다 발현되는 시기가 달라 30대 후반이나 40대 이후에 뒤늦게 시작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지금 증상이 없더라도 유전적 요인이 있다면 꾸준히 모발 상태(가늘어짐, 빠지는 양 등)를 관찰하며 예방 관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