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를 위해 자색고구마를 먹고 있는데 자색고구마의 영양 성분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와이프가 다이어트에 자색고구마가 좋다고 해서 함께 섭취를 하고 있습니다. 자색고구마의 영양성분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자색고구마 효능
1.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
2 1C42 .발암물질의 작용을 억제하는 항변이원성 작용
3.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는 변화요소 억제작용 및 체내의 콜레스테롤 제거 작용
4.간의 기능을 활성시켜 간기능 개선으로 지방간, 간경화 및 알콜성 간질환의 예방 및 치료
5.음주 후 간에서 분해되는 알데하이드류를 신속히 산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빠른 숙취해소
자색고구마의 일반성분 중 단백질 함량이 2.01%, 무질소물이 25.73%였으며, 조지방이 0.25%로 엷은 황색 고구마보다 높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