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올더스 헉슬리 멋진신세계에 대한 질문

책에 야만인이라는게 나오잖아요. 그 야만인들은 왜 그 시대 당시보다 문명 발달이 덜 된 시기를 채택했을까요? 단순히 불쾌감을 빼려한 걸까요 아니면 인간의 본성을 더 보여주고 싶었던 건지 저는 잘 모르겠어서 질문 남겨요. 그리고 야만인이 본성을 상징한다면 신세계인들은 뭘 상징할까요 쾌락에 지배되며 본성이 배제된? 존재? 그런 걸까요? 전체적인 작품의 감상이 있으면 제 얕은 감상을 더 깊게 만들 수 있을 것같아서 말이죠 아무쪼록 어떻게든 답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호진 전문가입니다.

    야만인 들은 그런 삶을 채택한 것이 아니죠. 작품속 현대의 문명을 거부한 지역에서 살고 있어서 아예 현대문명 자체를 모르니까요.

    혹시 '작가가' 현대와 흡사한 문화를 가진 그들을 야만인 이라고 부르는 선택을 한 이유를 물어보신 거라면

    현재의 우리가 생각하는 야만적 행동(공교육 없음, 마약 파티, 문란한 성생활 등)과 문명(법,종교,결혼)이

    작품 속에서 역전 된 것을 통해서 독자의 마음 속 고정관념에 충격을 주며

    둘 모두의 영향을 받아 독자와 제일 비슷한 캐릭터인 주인공'존'의 내적 갈등을 더욱 선명하게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야만보다 문명이 좋다는 생각은 누구나 무의식 적으로 하는데, 작품 속에서는 야만이 현대보다 더 비슷하기 때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