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화 가격도 많이 오른것 같습니다.

예전에는 운동화도 4~5만원 주면 많이 있었는데 메이커운동화도 이 가격에는 사기가 어려운것 같습니다. 겨우 6만원짜리 그나마 저렴하게 샀네요. 예전에 비하면 10000원 이상 오른것 같네요. 무엇때문에 이렇게 올랐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예전엔 운동화 하나 사는데 큰 부담 없었는데 이제는 기본도 몇 만원 훌쩍 넘으니까 체감이 크네요. 

    원자재 가격상승과 가장 큰 건 인건비상승이지 않을까요? 

    또 코로나 이후 해상운임, 항공운임이 크게 뛰었고 지금도 예전만큼 완전히 내려오진 않아서 물류비도 증가했고 예전보다 쿠셔닝, 탄소 플레이트, 니트 소재, 경량 기술 등이 많이 들어가면서 개발비도 포함되는거 같아요.. 

    음… 시즌 끝 세일기간을 노리거나 작년 모델을 구매하는것도 덜 비싸게 살 수 있어 좋은듯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5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운동화뿐만 아니라 다른 물품들도

    인건비 및 원재료 상승으로 인해

    가격 인상 압박을 많이 받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운동화도 많이 오르곳 같은데

    세일 기간이나 쿠폰등을 이용하시면

    조금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 운동화를 만드는데 필요한 합성고무, 스펀지, 합성 가죽, 나일론 등의 석유화합 제품의 가격이 올라서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물류비 상승과 해외 인건비 상승, 환율의 영향도 있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