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대범한메뚜기127
이제 시작인데 너무나도 덥네요. 매년 더 심해지는듯한디요?? 여름의 끝은 9월이라고 보면 될까요? 언제일까요? 얼른지나갔으면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다소말캉말캉한짜장면
저는 8월잋가장 더웠던 것 같아요!
6-7월은 여름 시작이라 그렇구 8월에서야 본격적으로 더위가 몰려오는 느낌 ㅠㅠ
화이팅 햐봅시더 ㅜㅜ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한참일찍일어나는닭발
한국에서 기상학적으로 여름은 보통 8월 말에 끝이 나고, 9월부터는 가을로 접어듭니다.
다만, 기준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달력(계절 구분): 6월~8월이 여름이므로 8월 31일에 끝납니다.
절기(24절기):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양력 8월 7~8일경)나 더위가 그친다는 처서(양력 8월 23일경)를 기점으로 여름이 마무리된다고 봅니다.
실제 날씨(기상학적): 일평균 기온이 20℃ 미만으로 내려가 다시 올라가지 않는 첫날을 가을의 시작으로 보는데, 최근 온난화로 인해 실제 더위는 9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