햐 벌써 너무 덥네요. 여름은 7월이 젤 덥죠?

이제 시작인데 너무나도 덥네요. 매년 더 심해지는듯한디요?? 여름의 끝은 9월이라고 보면 될까요? 언제일까요? 얼른지나갔으면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8월잋가장 더웠던 것 같아요!

    6-7월은 여름 시작이라 그렇구 8월에서야 본격적으로 더위가 몰려오는 느낌 ㅠㅠ

    화이팅 햐봅시더 ㅜㅜ

    채택 보상으로 2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한국에서 기상학적으로 여름은 보통 8월 말에 끝이 나고, 9월부터는 가을로 접어듭니다.

    다만, 기준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달력(계절 구분): 6월~8월이 여름이므로 8월 31일에 끝납니다.

    절기(24절기):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양력 8월 7~8일경)나 더위가 그친다는 처서(양력 8월 23일경)를 기점으로 여름이 마무리된다고 봅니다.

    실제 날씨(기상학적): 일평균 기온이 20℃ 미만으로 내려가 다시 올라가지 않는 첫날을 가을의 시작으로 보는데, 최근 온난화로 인해 실제 더위는 9월 중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