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중학교 3학년이면 본격적으로 공부 난이도도 올라갈 뿐더러,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시기입니다. 공부법은 단순해요. 내가 모르는걸 찾는게 중요하고, 이걸 채우는게 중요합니다. 내가 어렵다고 느낀다=모르는겁니다. 결국 공부는 계속 쌓아 올리는거라고 보면 돼요. 기초가 부실하면 그 건물은 무너지게 됩니다. 내가 어디서 뭐가 부족한지 인정하고 재빨리 공부하려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이런 기초가 되어 있으면 심화학습에 돌입하셔야 하고요. 다양한 응용 문제들을 많이 풀어보는 연습이 필요해요. 고등학교 가면 내신 난이도가 확 올라갈겁니다. 미리미리 대처를 해놓으셔야 해요
중학교 삼학년이면 이제 슬슬 공부에 신경이 많이 쓰일텐데 우선 열공이란 단어 앱이 괜찮습니다 이게 핸드폰을 안만지게 도와주거든요 그리고 문제풀이는 콴다라는게 워낙 유명해서 모르는 문제 찍어서 올리면 금방 답이 나와서 도움될겁니다 무엇보다 본인이 책상에 앉아있는 시간을 조금씩 늘려가는 연습을 하는게 제일 큰 공부 꿀팁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