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0만 원 투자한다면 어떻게 나누는 게 좋을까요?

월 50만 원 투자한다면 어떻게 나누는 게 좋을까요?

현재 생활비와 비상금은 어느 정도 확보하고 있으며, 매달 약 50만 원 정도를 꾸준히 투자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투자 경험은 많지 않고, 단기 수익보다는 장기적인 자산 형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 주식, 해외 주식(ETF 포함), 적금, 채권, 연금저축 등 다양한 투자 수단이 있는데, 월 50만 원을 투자한다면 어떤 비율로 나누는 것이 좋을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약 청년이시라면 청년미래적금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투자는 시기에 따라 손해볼 가능성이 있지만

    적금은 손해볼일이 없고

    청년 미래적금은 12프로 이상의 수익률이 보장되니까요

  • 장기 자산 형성을 목표로 하신다면 안정성과 성장성을 동시에 챙기는 자산 배분을 추천해 드립니다. 투자 경험이 적으신 만큼 관리가 편하고 세제 혜택이 있는 방법이 좋습니다.

    ​연금저축펀드 (20만 원 / 40%): 전 세계 우량 주식 ETF(예: S&P500, 미국배당다우존스)에 투자하여 장기 복리 효과와 연말정산 세액공제 혜택을 동시에 챙깁니다.

    ​해외 주식 ETF (15만 원 / 30%): 일반 계좌에서 미국 시장 등 글로벌 성장 기업에 지속적으로 분할 매수합니다.

    ​국내 주식 및 채권 (10만 원 / 20%): 국내 우량주나 안정적인 채권형 ETF에 나누어 투자하여 변동성을 낮춥니다.

    ​적금 (5만 원 / 10%): 언제든 기회가 왔을 때 투자할 수 있는 예수금 확보 차원으로 안전하게 모아둡니다.

    ​초기에는 복잡한 개별 종목보다는 시장 전체에 투자하는 ETF 중심의 적립식 투자로 경험을 쌓아가시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