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금·세무

건강보험료가 너무 많이 나오는것같아요. 어디로 문의해야하나요?

작년 하반기부터 백수인데 건강보험료가 15만원 가까이 나옵니다. 재산도 없고 월세 사는데 이게 맞나요? 고유가 지원금도 못받았습니다. 이상한것같은데 맞는건가요? 건강보험공단으로 문의해야하나요? 찾아가보는게 나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현재는 24년도 소득 및 재산을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관할 건강보험공단에 문의하셔서 안내를 받으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