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콤부차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하루도 이렇게 가네요. 제가 콤부차를 즐겨 먹고 있습니다. 지인이캔으로. 된 콤부차를 주어서 개인 템블러에 붓고 뚜껑을 닫고 있다가 1시간 후에 뚜껑을 열려고 하니 잘 안열리더라고요. 왜그런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콤부차 특성상 시간이 지나면 발효 과정에서 탄산이 발생합니다. 이로인해 텀블러 내부 이산화탄소 증가로 압력이 증가하여 뚜껑이 열기 어려워질수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열기 위해선 자연스럽게 놔두어 압력이 줄어들게 하거나, 찬곳에 놔둬 팽창이 되는것을 방지한다면 열기 수월할수있을것입니다.

  • 안쪽으로 뜨거운 열기가 계속 올라오게 되면 압력이 강해지게 됩니다 그렇게 압력이 강해지게 되면 잘 열리지가 않아요 무리하게 열다가 다치시지 않도록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