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내일도긴밀한밀크티
주식 초보가 질문드립니다. 이번 삼성전자 등
이번에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주식을 구매하신 분들이 많은 이득을 보았는데요. 지금 이 시점에 들어가면은 되려 손해를 볼까요? 아니면 같이 이익을 볼 수 있을까요?
7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이미 많이 오른 주식에 지금 진입하는 것은 단기 고점 매수와 조정에 따른 손실 위험이 항상 존재하므로 무작정 추격 매수하기보다 향후 반도체 업황의 추가 성장성이나 기업 실적을 철저히 분석해야합니다 당분간은 전망이 좋습니다만 주가는 확답하기 어렵습니다
채택된 답변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저 같은 경우 늦게 들어갔지만
그래도 총 투자금액에서 7-8퍼센트 정도의 수익을 거두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는 만족스러운 상황입니다.
이 수익을 예금으로 거두기 위해선 거진 2년이 걸리는데
1달 내외로 그 정도 수익이기에 만족합니다.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은 변동성이 매우 큰 시장입니다. 올해 흐름만 보면 무난하게 상승할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습니다 6월만해도 지수기준으로 서킷브레이커 즉 하루기준 10%이상 급락한 상황이 발생했고 삼성전자와 하이닉스도 6월에 고점대비 15~20%이상 하락하기도 했습니다. 거기다 3월에는 고점대비 25%이상 급락하는등 매월 신고가를 돌파하면서 주간중간 크게 급락하는 변동성이 큰 구간이 지속 되었습니다.
즉 이말은 현재 매수하실경우 여전히 높은 물가와 높은 금리 그리고 미국내에서 사모펀드의 사모대출의 잡음과 이로 인한 환매가 다시 급증하는 노이즈가 지속발생중입니다. 이러한 리스크가 상존해있다보니 언제든 다시금 하락변동성을 키울 수가 있으므로 지금처럼 신고가를 돌파할때를 노리는게 아니라 크게 조정이 나올때를 보시고 진입하시는게 더 좋다고 생각됩니다.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는 실제로 실적이 좋기 때문에 오르고 있습니다. 현재 PER 그니까 직전 1년간의 실적대비 주가는 28배 정도입니다. 역대 평균으로 보면 조금 높은 수치인데, 우리나라 시장이 좋고, 특히 미국 반도체 기업들과 비교하면 그렇게 높은건 아닙니다.
그리고 일단 전문가들 예상으로는 앞으로 1년 동안 벌어들일 수익에 비해서는 현재 주가가 약 6배 밖에 안됩니다. 그러면 현재 주가에서 2배는 돼야 PER이 12로 맞춰진다는건데, PER 12도 높은 수치는 아닙니다. 그러니 이 전문가들 말이 다 맞고, 거시경제 문제 없고 등등 순풍만 분다면 앞으로 더오를 여지는 있다고 봐야합니다. 삼성전자라는 회사의 실력만 보면요.
근데 소위 전문가들이라 하는 사람도 많이 틀리기도 하고, 우리나라 금리 인상이 예상되기도 하고, 아직 중동도 전쟁중이고 거시경제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조심하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저는 이미 많이 오른 이 주식보다는 다른 주식이나 다른 자산을 보는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외면 받고 있지만 조만간 오를 것 같은 자산들을 찾아보는게 낫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같은 대형 우량주의 진입 시점은 많은 초보자 투자자분들의 공통된 고민입니다. 이미 주가가 많이 오른 상태에서 진입하면 단기적으로 조정을 받아 손해를 볼 위험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하지만 반도체 산업의 장기적인 성장성을 주시하신다면 지금 진입하는 것도 늦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때 가장 좋은 전략은 한 번에 모든 자금을 넣는 것이 아니라, 주가를 분할해서 매수하는 적립식 투자입니다. 가격이 떨어질 때마다 나누어 사면 평균 매수 단가가 낮아져 손실 위험을 줄이면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이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승훈 경제전문가입니다.
많은 분들이 고민하시는 사항 같습니다.
삼전과 하이닉스의 경우 현재 주도주이자, 전세계적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반도체 호황이 끝나지 않은 상황에서 앞으로도 기대감이 남아 있다고 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기대감과 주가가 그대로 반영될 것인지를 확답하기는 어렵기에
무조건적인 투자보다는 조금씩 분할매수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한, 고점이라 판단되실 경우 조정이 올때마다 담는 것도 방법입니다.
지금처럼 계속 상승할 때에도 중간중간 조정은 왔기 때문에 이를 노리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전닉스 지금 가격 매수는 누구도 명확하게 답변하긴 어려울거 같습니다
내년까지 실적은 좋을테니 실적 믿고 개인적으로는 밀릴때마다 사는게 좋긴 할거 같습니다
삼전닉스라고 매일 오를수는 없거든요 그러니 밀릴때 나눠서 사는게 그나마 나은 선택이 아닐까 싶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