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수줍은토끼17
그릭요거트와 일반요거트의 차이점과 정확한 분류기준이 뭔가요?
그릭요거트와 일반요거트의 차이점과 정확한 분류기준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국내외 분류기준이 어떻게 다른지도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그릭 요거트와 일반 요거트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제조 과정과 이에 따른 영양 성분이며 그릭 요거트는 유청을 걸러내는 과정을 거쳐 훨씬 더 걸쭉하고 단단한 질감을 가지며, 이 과정 덕분에 단백질 함량이 높아지고 탄수화물(유당) 함량은 낮아집니다. 반면, 일반 요거트는 유청을 유지하여 부드럽고 묽은 질감을 가지며 상대적으로 단백질이 적고 탄수화물이 많습니다​​​​​​.
국내외에서 그릭 요거트의 분류 기준은 "유청 제거 여부"에 있으며 미국과 유럽에서는 유청을 걸러내어 농축된 요거트를 그릭 요거트로 간주하며, 일부는 "Greek-style"로 표기하여 전통 방식과 구분하기도 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그릭요거트는 일반요거트에서 유청이라는 성분을 뺀것으로 부피당 단백질과 지방함량이 더욱 높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