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아직도완벽그자체인베고니아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몇주전에 정형외과에서
펠루비서방정
에스타렌정
모노틴정
엔테론정
이렇게받았습니다
약을 덜먹어서 남아있고요
어제부터 속이 너무 쓰리고, 더부룩한데
병원갈시간이없어요.
약봉지에서
모노틴정, 에스타렌정 만 빼서
먹어도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그렇게하셔도 됩니다. 더부룩 한 것은 모노틴정이 대응하고 속 쓰린 것은 애스타렌정이 대응가능합니다. 그러나 임시방편일 뿐 위산분비억제제 등 다른 약이 필요로하는 상태일 수 있으니까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몇 주 전이라면 그렇게 하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보통 포장된 채로 가져가시는 약은 짧으면 3개월 길면은 6개월 정도 안에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오민지 약사
안녕하세요.
통증이나 기타 증상은 없는데 위장장애가 있어서 약을 선별해서 복용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능하겠습니다. 하지만 속이 쓰린 증상으로 보아 다른 약을 같이 드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겠습니다. 위산분비를 줄여주는 약이나 제산제를 같이 드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유홍 약사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문주신 약을 드실 수 있습니다. 위염 증상 완화, 위장운동의 조절을 위해 복용 할 수 있겠습니다. 속쓰림이나 다른 증상이 강하다면 진료를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산분비를 조절해주는 약을 같이 드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