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처방받았던 약중에 위장약만 골라먹어도되나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몇주전에 정형외과에서

펠루비서방정

에스타렌정

모노틴정

엔테론정

이렇게받았습니다

약을 덜먹어서 남아있고요

어제부터 속이 너무 쓰리고, 더부룩한데

병원갈시간이없어요.

약봉지에서

모노틴정, 에스타렌정 만 빼서

먹어도될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그렇게하셔도 됩니다. 더부룩 한 것은 모노틴정이 대응하고 속 쓰린 것은 애스타렌정이 대응가능합니다. 그러나 임시방편일 뿐 위산분비억제제 등 다른 약이 필요로하는 상태일 수 있으니까 병원에 가보시길 바랍니다.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몇 주 전이라면 그렇게 하셔도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 보통 포장된 채로 가져가시는 약은 짧으면 3개월 길면은 6개월 정도 안에 복용을 하셔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통증이나 기타 증상은 없는데 위장장애가 있어서 약을 선별해서 복용하려고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가능하겠습니다. 하지만 속이 쓰린 증상으로 보아 다른 약을 같이 드시는 것이 더 효과적이겠습니다. 위산분비를 줄여주는 약이나 제산제를 같이 드시는 것이 더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문주신 약을 드실 수 있습니다. 위염 증상 완화, 위장운동의 조절을 위해 복용 할 수 있겠습니다. 속쓰림이나 다른 증상이 강하다면 진료를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산분비를 조절해주는 약을 같이 드시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