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계란을 먹는데요. 삶은 달걀이 몸에 좋다고해서 먹고 있거든요. 근데 계란껍질을 버리는데요. 계란껍질도 버리지 않고 쓰는 방법이 있을까요.?

매일 계란을 먹는데요. 삶은 달걀이 몸에 좋다고해서 먹고 있거든요. 근데 계란껍질을 버리는데요. 계란껍질을 다른데 사용하는 방법이 없나해서요. 예전에 어떻게 사용하라는 말을 들은거 같은데 기억이 안 나서요. 그냥 쓰레기인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잔잔한파도입니다.

    계란을 먹고 남은 계란껍질은 화분의 퇴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는 계란 껍질 갈은것을 세안을 할때 활용하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기도합니다.

  • 안녕하세요. 혹시 집에 식물을 키운다면 계란껍질을 잘 말린다음 잘게 분쇄해서 거름으로 사용하면 식물생장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도 이런 방법으로 지금 화분을 여럿 키우고 있습니다. ㅎ

  • 달걀껍질을 활용하는 방법은

    정원의 해충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화분에도 해당되겠지요. 새 먹이로 이용하기도 하고요.

    깨서 조각조각 내어 입구가 좁은 병을 청소하는데 사용하기도 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