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뷰뷰뷰
성별
여성
나이대
21
6팩째 1번째 약을 아침 10시에 먹고 그날 오후 9시에 술을 먹었습니다. 과음해서 다음날 아침 10시에 약먹을 때 숙취가 있었는데 혹시 피임효과에 영향 있을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송정은 약사
나은약국
∙
안녕하세요. 송정은 약사입니다.
6팩째 1번째 약을 아침 10시에 먹고 그날 오후 9시에 술을 마신 경우 과음해서 다음날 아침 10시에 약먹을 때 숙취가 있어다고 해도 피임효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기에 괜찮습니다.
항상건강하세요.
만족스러운 답변이셨길 바랄께요 평가 감사드려요.^^
평가
응원하기
이용학 약사
온누리약국
안녕하세요. 이용학 약사입니다.
구토를 한 것이 아니라면 음주 후 숙취가 있다고 해도 피임 효과는 문제 없습니다.
다만 음주가 너무 잦은 경우 호르몬 주기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주의바랍니다.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먹고 구토같은게 있지만 않으면 흡수가 되어서 작용을 할겁니다. 그리고 음주 후에 설사가 하루정도 지속된다면 그 때는 약을 드셔도 일주일정도는 이중피임하시는게 안전합니다.
유홍 약사
안녕하세요.
약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숙취와 약효와는 관계가 없겠습니다. 경구피임약의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숙취가 있더라도 정해진 시간에 복용을 해야겠습니다.
이진성 약사
성모병원
안녕하세요. 이진성 약사입니다.
저녁에 음주를 한 후 아침에 피임약 을 복용을 하는 경우에는 피임의 효과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