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청렴한치타291
성인의 하루 배출 방귀양에 있어서 정상에 대한 기준이 있는가?
평소에
비오비타라는 장관련 가루를 먹다가
안먹은 지는 좀 되었는데
대신에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요구르트를 마시고 있습니다.
하지만
옛날에 비해서
방귀가 진짜 너무 많이 나오는데요
옛날과 다른 점이라면
식사량을 줄여서
복부비만을 상당히 많이 줄인 상태이긴한데
식사량이 예전같지 않다보니
배변은 2 , 3일에 한번 하는 수준인데요.
그래서 그런건지 방귀가 너무 많이나옵니다.
이게 성인 정상 방귀량이 기준이 있나요?
아니면
지금상황에서 다른 이유로 방귀가 많이 나올 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성인의 하루 방귀 배출량은 평균적으로 10~20회 정도로 알려져 있어요. 그러나 식사량 변화, 장내 미생물의 변화,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방귀가 많아질 수 있으니, 지속적인 불편함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