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일단생각하는노루
현재 N3까지 따놓은 상태인데
학교 공부 때문에 일본어 공부를 좀 쉰 상태입니다. 한 3~4개월 정도 쉬긴 했는데 애니는 좀 꾸준히 봐왔어서 너무 어려운 한자 빼곤 기본적인 건 숙지한 상태입니다. 이상태에서 케바케이겠지만 N2, N1 따는데 몇개월 정도 걸릴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그래도영롱한전어
학교 공부와 병행한다면 무리하게 N1을 바로 노리기보다 N2를 먼저 취득한 후 단계적으로 올라가는 것이 합격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 상태라면 꾸준히만 한다는 가정하에 N2는 1년 이내, N1은 2~3년 내 취득도 충분히 가능해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