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랑 같이 다이어트 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강아지도 저도 체중 감량을 해야 하는데, 제가 러닝을 할 때 강아지도 같이 했음 좋겠는데 가능한가요?

강아지가 아홉 살이라서 나이가 들어서 뛰는 것도 걷는 것도 잘 안 하려고 하는 것 같은 데 무리하게 데리고 뛰면은 안 되겠죠?

근데 또 9살 같지 않게 팔 팔라고 남들이 봤을 때는 세네 살 정도로 밖에 안 보이기는 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형준 수의사입니다.

    9살이라도 건강하다면 함께 운동은 가능합니다. 다만 사람처럼 러닝을 하기보다는 빠르게 걷기부터 시작해 아이의 호흡과 피로도를 보며 시간을 늘리는것이 좋습니다. 갑자기 뛰게하면 관절과 심장에 부담이 될수 있습니다. 건강검진 후 운동강도를 정하는것을 권장드리며 체중감량은 운동보다 식사량 조절이 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