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저 영양제 너무 과다 섭취일까요?
아침 공복상태로 일어나자마자 여성유산균, 장유산균(가루로된건데 효과없고 그냥 맛있어서 먹는 중) (+차전자피 캡슐 추가예정-변비때뭄에 죽겠어요)
아침 식후 마카, 멀티비타민, 츄어블 칼슘 (오메가 쓰리 추가 예정-변비에 좋다길래)
점심 히알루론산 캡슐, 마그네슘
저녁 밀크씨슬(오메가3 추가예정)
다이어트 중으로 식단관리중인데 단백질 섭취랑이 늘어서인지 변비가 생겨서 미칠지경입니다 ㅠㅠㅠ 저렇게 더 추가할 생각인데 괜찮을까요???
30대 되면서 갑자기 변비가 엄청 심해졌어요 장이 안안 좋아진것같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기본적인 유산균 및 영양보조제를 잘챙기시는 것 같습니다. 우선 영양제라하여도 하루섭취권장량에 몇%에 준하느냐가 중요합니다.
하루권장량에 알맞게 드시는지 다시 확인한번 해보시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고단백 식이 위주로 다이어트 식단을 하시는 부분인듯하나 단백질과 함께 미네랄 무기질등 식이섬유가 들어간 식품을 섭취해주셔야 변비를 막으실 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수분섭취 또한 장운동에 좋으니 적정 물섭취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커피나 녹차 음료등을 수분섭취 기준으로 삼으시면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추가한다고해서 과복용은 아니며 다 다른 영양소를 드시기때문에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다만 변비가 걱정이라면 차전자피를 드시기보다는 물을 자주 마시거나 식이섬유를 자주 섭취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