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핑크메롱

핑크메롱

채택률 높음

다래끼나서 안과가면 뭐해주나요 7시 퇴근이라 시간도없고 돈도 아까운데 꼭 가야하겠죠..?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왼쪽 눈에 다래끼가 났는지 간지럽고 만지면 살짝 아픈데 안과가면 뭐 해주나요..? 퇴근하고 가려니까 불가능해서 진짜 꼭 가여하는거면 말씀드리고 시간빼고 가려고합니다..ㅠㅠ 다래끼는 안과 안가면 절대 안낫는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일단 문제가 다래끼인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래끼가 맞다면 안과를 가지 않고도 회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며 자연적으로 회복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악화가 되는 경우에는 "시간 빽 가려고합니다" 보다는 많은 시간과 비용을 소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증상을 느꼈을 때는 바로 병원을 가시는 것이 시간과 비용을 가장 절약하는 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