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에서 페널티킥을 다시 차는경우는?

축구에서 페널티킥을 얻으면 어떨때 다시 차지고 하던데요.

페널티킥을 다시 차는 경우는 어떤경우가 있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숭늉한사발입니다.

골키퍼나 수비수의 반칙이 있었는데 노골이 된 경우에는 다시 찹니다.

자주 하는 반칙이 킥을 하기 전에 골키퍼가 골라인 앞으로 오는 경우와 수비수가 페널티에어리어로 진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2023. 11. 12. 23:50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답변 삭제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이 답변은 비공개되어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amuna입니다.


    패널티킥을 다시 차는 경우는 아래와 같은 페널티킥 규칙을 지키지 않았을때 발생하는데요.


    1.골키퍼는 공격수가 공을 차기 전까지 최소한 한발이 골라인에 붙어있어야 한다.


    2.키커가 공을 차기 전에는 골키퍼의 최소한 한 발이 골라인에 붙어있어야 한다.


    3.골키퍼와 공격수를 제외한 다른 선수들은 공을 차기 전에는 페널티 구역 바깥에 있어야 한다.

    이 경우

    공격측 선수가 들어와 있는 상태에서 성공한다면 수비측 프리킥으로 시작하게 되고 수비측 선수가 들어와있는 상태에서 성공한다면 그대로 인정, 실패한 경우에는 다시 차게 됩니다.




    2023. 11. 12. 15:5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답변 삭제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이 답변은 비공개되어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요.

      안녕하세요. 늙은오리와함께춤을119입니다.

      페널티에리어 안에서 반칙을 하는 경우 페널티킥을 주게 되는데 가장 위험한 공간에서 반칙을 했기 때분에 페널티킥을 주는 겁니다

      2023. 11. 12. 15:16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신고사유 :
        답변 삭제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이 답변은 비공개되어 본인만 확인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