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햄버거는 균형잡인 음식이 맞나요??
안녕하세요!!
제가 지인으로부터 햄버거가 패스트푸드라서 건강에 안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편견이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그리고 지방이 골고루 균형이 잡힌 건강한 음식이라는데 사실인가요??
물론 이것을 많이 먹으면 살이 쪄서 비만이 되니까 안좋은 것은 맞겠지만,,
한두번 적당히 먹는것은 전혀 문제가 없는 식품이 맞을까요??
뭐가 사실인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햄버거는 높은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빠른 에너지로 공급합니다.
고기 패티는 단백질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우리몸에 필요한 단백질을 공급하며. 햄버거에 야체와 채소는 비타민 무기질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서 햄버거는 적절한 탄단지를 한번에 빠르게 공급이 가능한 음식입니다. 하지만 그만큼 햄버거의 걱정하시는 부작용도 존재하는데요. 햄버거는 고칼로리 및 나트륨 콜레스테롤 등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절대로 다이어트 음식이라고 볼수없는 식품입니다.
하지만 햄버거 단독으로 드시거나 적당량만 먹는다면 운동할때 에너지 보충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