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디지털·가전제품
쾌활한등에48
제가 밤에 잘때도 충전해놓고, 공부나 다른걸 할때도 스탠바이 기능을 쓰느라 충전기에 계속 두는데 배터리에 안좋은 영향을 줄까봐 걱정이 되네요. 80% 한도 충전도 켜놓으면 괜찮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아무래도 충전은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핸드폰 배터리 수명은 천차만별이라고 생각합니다 평소에 계속 100%까지 충전을 하거나 아니면 배터리가 10%도 안 될 때까지 사용을 하거나 여러 가지 이유가 있습니다
응원하기
다이아먼드
100% 충전이 되면 바로 바로 선을 뽑아주셔야 됩니다
100%가 됐는데도 계속 그냥 충전선을 꼽꼬있으면
배터리에 굉장히 안좋고요 배터리 수명에 안좋습니다.
숑숑숑
충전을 많이 한다고 수명이 줄지는 않아요.
80% 까지 해놓으시면 수명을 늘리는데 효과적입니다. 과충전이 제일 좋지 않기 때문 입니다.
아무래도 충전을 여러 번 계속 많이 한다면 배터리 수명은 당연히 줄어들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배터리 보호 모드 80%까지 하시는 것도 중요하고 배터리를 특히나 방전시키는 이런 행동을 하면 배터리 수명은 엄청나게 빨리 줄어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