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가 멕시코 이기고 남아공이 우리에게 이겨야 우리가 탈락입니다 둘다 1승이 없으니 둘다 1승을 해야 꼴찌를 면합니다 우리는 비기기만 해도 진출확정 멕시코가 체코를 이겨도 확정입니다 남아공에게도 지면 월드컵출전 말아야죠 남아공은 유럽진출 선수가 한명도 없습니다 서울쪽 대학을 못보내는 고등학교라면 우리는 2/3가 연고대 다니는 고등학교인 셈입니다 홍명보가 우리의 약점입니다 무전술이라 빌드업패턴이 없습니다 그래도 남아공의 압박수준이면 이강인 황인범이 개인기량으로 한번씩 공을 전진시킬겁니다 지기도 함든 상대인데 오늘처럼 끝까지 뻥차고 손흥민에게 공중경합 시키면 손흥민은 아무것도 못합니다 홍명보쫄보가 수비때문에 엔스를 안넣는데 남아공에게는 쓸것같네요 손흥민 오현규 투톱이나 손흥민 왼쪽으로 빼서 둘을 공존시키는 이런것도 못하는 감독이니 인재가 낭비되는 셈입니다 그래도 32강진출하고 LA에서 16강 진출전 캐나다랑 할 가능성은 높습니다 역대급 선수들에 역대급 대진운입니다 하지만 홍명보 보유국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