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첫출근에 중요한게 뭘까요??????

첫 출근을 하게 되었습니다! 회사에서 신입사원으로 어떤걸 조심하고 어떤 행동을 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어떤 태도를 가지고 있는게 좋을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첫 출근 때는 가장 중요한게 태도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일단 누구를 보든 인사를 잘해야 하고, 소속된 팀에서는 적극적으로 하려는 모습을 보여 주는게 가장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요즘에는 이전처럼 적극성을 보이는 분들이 많이 없는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내가 맡은 일들 외에도 다른 분들은 어떤 일들을 처리하는지도 조금씩 살펴 보시면 앞으로 업무 처리하는데에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될 겁니다.

    채택 보상으로 7.68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처음으로 새롭게 잡은 직장에 출근하실 때에는

    우선 밝은 얼굴로 들어가면서

    모두에게 인사를 하게 되면 좋은

    첫 인상을 남겨 주게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

    사람인 공식 멘토이자 실전을 기반한 현직 9년차 인사담당자 HR백종원 입니다.^^

    제일 중요한 건 뭐니뭐니해도 인사입니다.

    인사만 잘해도 50%는 인간관계에서 좋은 사람이라는 인식으로 인해서 관련 업무 과정에 조금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인사만 잘해보셔요

  • 옛말에 시집 가서 각3년씩 처세하는 방법이 있어요.

    이는 현대의 회사생활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1. 귀머거리 3년

    누가 뭘 시켜도 제대로 못들은척 하세요. 못 알아먹는 신입에게는 큰 기대가 없어지며 자연스레 월급루팡 낙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축하합니다. 3년이 지나 '대리'가 되었어요!

    2. 장님 3년

    기막힌 아이템이 보인다? 보지 마세요.

    중대한 리스크가 보인다? 보지 마세요.

    하지만 구만리 같은 나의 앞길은 열심히 살펴보세요.

    => 축하합니다. 또 3년이 지나 '과장(차장)' 승진이에요.

    3. 벙어리 3년

    관리자급인 과장 이상부터는, 책임이 무거워 집니다.

    의견을 내라할 때 의견을 내면 지난 6년간 수행이 수포로 돌아갑니다. 조용조용히 지내세요!! 중요한 프로젝트는 어차피 당신에게 맡기지 않습니다. 되든지 말든지 별 상관 없는 것들만 당신의 업무입니다.

    => 축하합니다. 또 3년이 지났어요. 하지만 당신은 영원히 '과장' 타이틀에서 벗어날 수 없습니다. 실망하지 마세요!! 늙은 부장님은 곧 퇴직하실거고~ 곧 똑똑한 동기들, 일잘하는 후배들은 비젼을 찾아 이직을 할테니까요. 당신은 영원히 이 회사의 '월급루팡, 만년과장'이 될수 있어요.

    .

    .

    .

    *진정한 직장 생활을 원한다면, 귀3장3벙3이 진짜 의미하는 내용을 검색해 보세요^^

  • 업무연찬! 이라고 해서 전임자의 인수인계 파일 꼼꼼히 보면서 회사에서 하는 사업과 본인의 업무분장, 직무 파악하는 것. 회사 홈페이지 들어가서 활동소식 등 사업 운영내용 살펴보는 것, 회사 홍보물이 있으면 정독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그리고 회사 캘린더랑 결재용 전산망 있으면 잘 살펴보시고, 팀원들 좌석배치표 보면서 이름이랑 직책, 내선번호 외우기! 전화기 당겨받는 법, 돌려주는 법 배우기!!

  • 출근 시간은 여유있게 두고 출발해 지각하지 않기!!

    밝은 표정으로 인사하고 배우려는 자세가 중요한것 같아요.

    적극적인 태도와 상대방이 얘기할때 집중하는 모습!!

    첫 출근 축하드려요ㅎㅎ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