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튼실한왜가리95
통풍이란 어떤것이며 증상이 생겼을시 대처법이 있을까요??
요산수치가 9.1이 나와 통풍 판정을 받았는데
수치를 내리고 싶습니다
통풍에 좋은 음식
통풍에 좋은 운동
통풍에 좋은 여러가지 대처법 좀 알려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통풍은 요산이 체내에 쌓여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이며. 요산 수치가 높아지면 통풍 발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증상
- 극심한 관절 통증 (주로 엄지발가락)
- 발적, 부종, 열감
- 통증이 갑자기 나타나고 밤에 악화됨
대처법
1. 식이 요법
- 피해야 할 음식: 붉은 고기, 내장, 해산물(특히 조개류), 알코올(특히 맥주), 고당도 음료.
- 추천 음식: 저지방 유제품, 채소, 통곡물, 체리, 커피, 물.
2. 운동
- 유산소 운동: 걷기, 수영, 자전거 타기 등 무리가 가지 않는 운동을 규칙적으로 합니다.
- 체중 관리: 비만은 통풍 발작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절한 체중을 유지하세요.
3. 생활 습관
- 수분 섭취: 하루에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 요산 배출을 촉진합니다.
- 약물 치료: 의사가 처방한 요산 강하제를 꾸준히 복용하세요.
- 휴식: 발작 시 해당 부위를 휴식시키고, 얼음찜질을 통해 통증을 완화합니다.
이 방법들을 통해 요산 수치를 관리하고 통풍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