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을 음식으로 섭취하려고 하는데 어떤 음식이있나요?
2022. 04. 02. 11:30
안녕하세요.
최근 건강검진을 했는데 골다공증으로넘어가기 직전이라고해서요 그래서 칼슘을 잘챙겨먹으라는데 어떤음식을 섭취해야 칼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을까요????
감사합니다.
총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수영**** 전문가 인증 뱃지
안녕하세요. 이유선 영양사입니다.
칼슘은 많이 알려져있듯이 우유나 치즈 요구르트 등 유제품에 많이 포함되어있으며 유제품에 들어있는 칼슘은 체내 이용률도 좋기때문에 칼슘을 충분히 섭취하고자할때 좋은 급원 식품입니다.
멸치, 시금치, 육류 등에도 칼슘이 포함되어있으나 그 양이 매우 적은편이거나 흡수율이 떨어지기때문에 유제품으로 섭취하시는것이 가장 권장되는 방법입니다.
또는 고칼슘 오렌지 주스, 고칼슘 우유, 고칼슘 두유 등 칼슘을 강화한 제품을 드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혹시 병원에서 칼슘 영양제 섭취를 권고받으셨다면 영양제로 섭취하시는 것도 고려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2022. 04. 04. 07:53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