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전 vs 하이닉스 풀매수 어떤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풀매수 하려고 합니다

의견 주십셔

최근 흐름 상 하이닉스가 훨씬 많이 오르는데 삼전은 불가할따요?? 답답함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반도체 시장에서 SK하이닉스는 AI 고대역폭메모리(HBM) 분야에서 주도권을 잡으며 강한 모멘텀을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엔비디아와의 공급망 협력과 HBM4 제품 출시에 집중하며 다소 무거운 흐름을 보이나, 향후 범용 D램 시장 턴어라운드와 HBM4 납품 확대로 안정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단일 종목에 전 자산을 투자하는 '풀매수'라면, 당장의 실적 급증과 엔비디아 동맹 효과로 SK하이닉스가 단기 이익 측면에서 유리합니다. 반면, 긴 호흡으로 주가 바닥에서 반등을 기다린다면 삼성전자도 충분히 매력적인 선택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모두 장기적 성장이 기대되므로 한 종목에 몰빵하기보다 두 종목에 적절히 분산하여 분할 매수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하나만 정하라면 삼성입니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굳이 하나만 선택한다고 하면 개인적으로 하이닉스가 더 낫다고 보입니다. 하반기에 HBM에 대한 새로운 가격 계약협상이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근 1년동안 HBM은 기존에 계약된 가격으로 고정된 금액으로 진행되나보니 HBM에 대한 유의미한 매출증가가 빠르게 증가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현재 HBM의 글로벌 점유율은 하이닉스가 50%가 훌쩍 넘으며 공급하는 전체양도 압도적으로 하이닉스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HBM4E 차세대 제품의 샘플테스트도 진행중이고 무엇보다 하반기에 새롭게 계약이 된다면 최소 30%는 가격 인상이 예고되고 있기에 하이닉스의 매출과 이익 퀀텀점프가 예상이 되기 때문입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풀매수를 별로 추천 드리고 싶지 않으며 지금 시점에서 매우 위험 합니다.

    다만 무조건 매수를 해야 하고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고 산다면 저는 삼성전자를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삼성전자는 SK하이닉스에 비해서 상승세가 약한 것은 사실 이지만 그만큼 하락할 때 버티는 안정성도 강합니다.

    투자에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재운 경제전문가입니다.

    두 회사 모두 앞다퉈 신제품을 내놓고 메모리반도체의 선두주자들입니다. 하지만 최근 수익률은 하이닉스가 더 좋긴 합니다만, 앞으로는 메모리 반도체에서 강자만 살아남을 예정이라 독점할 수 있는 기업을 고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최근 수익률이 좋은 하이닉스로 하심이 어떤지 조심스럽게 말씀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자도 충분히 오를 수 있으나, 현재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하여 눌려있는듯 합니다. 다만 삼성전자의 경우 여러가지 사업을 동시에 하지만, SK 하이닉스의 경우에는 반도체만 한다는 것이 가장 큰 수급차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괴리가 많이 벌어지게 된다면 삼성전자에도 또 기회가 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