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사하라에이아이 코인의 효용성과 향후 전망은?
얼트코인 중 사하라에이아이 코인의 역할과 효용성을 알려주시고 현재 가격 22.0원 인데 1~2년후 가격 변동성은 어찌될지 전망해 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사하라에이아이 코인은 AI 데이터와 모델을 블록체인에서 거래하고 보상하는 구조를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쉽게 말해 데이터 제공자, AI 개발자, 컴퓨팅 제공자, 이용자가 서로 기여한 만큼 보상을 주고받는 생태계에서 SAHARA 토큰이 결제와 보상, 가스비, 스테이킹, 거버넌스 역할을 하는 구조입니다. 공식 문서에서도 SAHARA는 생태계 안의 데이터 라이선스, AI 모델 이용, 추론 비용 결제, 네트워크 운영에 쓰이는 유틸리티 토큰으로 설명됩니다. 현재 22원대 가격은 고점 대비 많이 내려온 구간이지만 전체 공급량 100억 개 중 약 34억 개만 유통 중이고 앞으로 잠겨 있는 물량이 풀릴 수 있다는 점은 부담입니다.
1~2년 뒤 가격은 AI 테마가 다시 강하게 살아나고 실제 사용자가 늘면 반등 여지는 있지만 아직은 실사용보다 기대감과 수급에 더 많이 움직이는 알트코인으로 봐야 합니다. 따라서 22원이 싸 보인다고 몰빵하기보다는 소액 분할매수 정도가 적절하고 손실을 감당할 수 있는 범위 안에서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솔직히 말해서 현재 가상자산 시장에서는
비트코인을 필두로 하고
나머지 알트 코인 중에서는 이더리움, 리플, 솔라나 정도 외에는
다른 알트는 전망이 있을지 의구심이 강하게 듭니다.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잡알트 1-2년 후 가격 예측은 아시다시피 누구도 알수 없습니다
결국 비트코인이 그나마 좀 올라가야 가능성이 있는거죠 개인적으로는 잡알트는 절대 사지도 않고 추천도 하지 않습니다
이유는 아시다시피 한번 잘못건드리면 순식간에 투자금 갈리는게 허다하죠
저라면 올라오면 팔고 그래도 메이져 코인으로 갈아타긴 할거 같습니다
코인시장은 연내 클래리티법안이 통과되야 그나마 상승세로 돌아설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저도 코인투자 조금하고 있지만 어려운 시장입니다 부디 대응잘하셔서 위기극복하시길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