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턱 밑이 욱신거립니다 전에 사랑니 뺀 곳에 고름 생긴뒤로요

오른쪽 사랑니 뺀자리 구내염이 생겨서 연고 발랐는데 그자리에

구멍이 섕기면서 고름이 찬는데 치과 가서 약받고

시간 지나서 치과가보니까 괜찮다고 하는데요

고름생긴뒤로? 아마도

가끔씩 왼쪽 턱이 욱신걸고 현재 턱밑이 욱신거립니다

가끔씩 그러네요 심하지는 않고요

심각한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현재 말씀하신 증상이 발치 이후 얼마나 지난 시점인가요?? 만약에 1~2주 정도거나 발치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회복 과정 중에 나타나는 일시적인 통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하지만 2주 그 이상이 지났는대도 지금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거나 증상 자체가 조금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치과를 방문해서 어떠한 상태인지에 대한 평가는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35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정확히 판단하기는 어려우나 다시 감염 됐을 가능성도 있으며 증상이 지속되면 추가적 평가 요하리라 사료됩니다. 지켜보시기보다는 병원 내원하셔서 불편감에 대한 평가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최석민 치과의사입니다.

    만약 감염 증상이면 그보다 증상이 심했을 겁니다. 입이 잘 안벌어지고, 붓고, 고열 증상이 있었을 거고요.

    단순히 사랑니 빼면서 오래 입 벌리면서 생긴 일시적인 턱관절염일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아니면 턱밑 쪽에 있는 침샘과 관련된 염증일 수도 있는데 이건 사랑니와는 별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