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평온한사마귀
공부하기 싫고 안 하면 안돼지만 머리로는 해야한다고, 몸은 안 따라주는 그런 상활일때 어떻게 하시나요? 요즘 시험기간인데 공부을 안 해서 문제에요 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잠자는숲속의고양이
저도 지금 딱 그런 상황이거든요
근데 사람들이 몇분씩 하고 쉬다가 하라고 많이들 말씀하시던데
솔직히 몇분하다가 쉬면서 휴대폰 만지면 그냥 계속 만지게 되더라구요
저는 그래서 휴대폰은 친구한테 맡겨두고 커피를 한 캔 마시고 엎드려서 몇분동안 쪽 잠 자고 일어나면 디게 정신이 말짱해지는데
그때 집중력이 올라가는거 같아요!
이 방법이 좋은 방법은 아니라는걸 알지만
만약에 정 급하다고 하시면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채택 보상으로 51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디스맨-Q847
그럴 때에는 몸을 따라서 공부를 안 하면 됩니다.
그러면 진짜 안 좋은 결과를 받고 그에 따른 대가를 치르면서 정신을 차리게 됩니다...
꼭 해야 한다면 환경을 바꾸는 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공부를 끝내기 전에는 휴대폰을 부모님께 맡기세요.
희망찬베리
저는 그럴 때 2시간 해야지가 아니라 10분만 하자고 생각해요 막상 시작하는 게 제일 어렵지 시작하고 나면 생각보다 더 하게 되더라고요 시험기간엔 의욕을 기다리기보다 일단 책 펴고 한 문제라도 보는 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기막히게반짝이는선인장
저도 그런 적 많아요! 저는 집중력도 약한 편이여서 가볍게
30~50분 정도씩 타이머를 맞춰두고 그 시간 동안 짧지만 집중을 딱! 해서 하는 편이에요. 짧은 시간이지만 집중을 딱 하고 하니까 공부한 내용들도 머리에 잘 남아있고 좋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