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바오동동

동바오동동

채택률 높음

비트코인 전망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지금 비트코인이 계속해서 하락을 하고 있는데 언제쯤 비트코인이 오를지 궁금합니다. 사람들마다 이제는 끝났고 주식이 최고다 아니다 비트코인이 조정에 왔다 등이 있는데 어떤것이 맞는지 자세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정답은 없습니다만 비트코인 또한

    향후 가치가 더 올라갈 가능성이 크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됩니다.

    반감기도 있고 앞으로 채굴 난이도도 더 올라가기에

    가치는 우상향 하지 않을까 싶으나 어떻게 될 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 안녕하세요. 이명근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이나 우리나라나 증시가 너무 좋으니 코인시장으로 신규 자금이 안 들어오고 오히려 자금이 계속 빠져나가는 상황입니다

    아시다시피 비트코인이 오르려면 사자가 많이 들어와야 하는데 작년 출시한 비트코인 현물 etf 에서 연일 자금이 빠져나가니 비트코인이 상승세로 돌아설 수가 없겠죠

    결국 연내 미국 클래리티 법안 통과가 되어야 그나마 호재로 작용해서 자금유입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그게 아니면 단기로는 사실 호재가 전혀 없어서 상승세로 돌아서긴 힘든 상황이다 라고 이해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비트코인이 계속 하락하면서 매도 압력이 극에 달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자체의 결함이라기 보다는 주식 시장으로 자금의 유동성이 다 이동하였고 더이상 투자자들이 가상화폐를 투자해야할 이유를 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하반기 부터는 가상화폐가 상승할 수 있는 여력이 남아 있다고 생각하며, 금리 인상의 방향성이 보일 때 까지는 투자를 조금 쉬어가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