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과일 에 있는 단 맛 은 괜찮은 건가요?????
사람들 이 먹 는 음식에 서 가장 조심해야 될것 이 단 맛 이잖아 요 근데 과일 도 많이 단 음식 인 데 과일에 있는 단 맛 은 많이 먹어 도 괜찮은 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과일의 당분은 식이섬유가 함께 함유되어있지만 과도하지않게 적절히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과일의 단 맛은 주로 자연당인 과당에서 비롯되며, 과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섬유소가 풍부하여 건강에 이롭고, 섬유소가 당분의 흡수를 느리게 하여 혈당 상승을 방지합니다. 과일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느껴 과식을 방지하고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지만, 당뇨병이 있는 경우에는 섭취량을 조절하고 혈당 수치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건강한 성인은 다양한 과일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과일의 자연당은 가공된 설탕보다 훨씬 나은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