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Fravend
물을 마실때 찬물이 좋을까요 미지근한 물이 좋을까요?
제가 알기로는 너무 차가운 물을 벌컥 벌컥 마시는건 건강에 좋지 않다고 들었거든요
그래서 너무 차가운 물은 마시지 않는게 좋다고 어머니한테 들었는데
실제로도 그런지 궁금하고요 미지근한 물을 마시는게 건강에는
좋은건지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찬물은 더운 날씨나 운동 후 체온을 낮추는데 효과적이지만,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는 반면, 미지근한 물은 소화에 도움이 되고 몸에 더 쉽게 흡수될 수 있어 위장에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개인의 건강 상태와 선호도에 따라 물의 온도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며, 건강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의료진과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너무 차가운 물을 벌컥벌컥 마시는 것은 소화에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미지근한 물은 몸에 부담이 덜하고 소화에 도움이 되므로 건강에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