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X 는 아직 확실한
사업 모델이 없기 때문에 지금 시점에서는
거품이 맞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미래 성장 가능성을 보고 투자 하기 때문에
지금이 적정가 라고 생각됩니다.
스페이스X의 사업 모델은
스타링크를 통한 위성 인터넷
B2C 및 B2B 사업 모델이기 때문에
그나마 스타링크가 이번 스페이스X 주가의
중요한 부분인 것 같네요.
또한 스페이스X 에서
AI 인프라 시장 확장도 고려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스타십을 통해 AI 연산이 가능한 AI 위성을
우주에 대규모로 배치하고 초대형 컴퓨팅 인프라를
구축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이 부분은 조금 더 지켜보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결론적으로 지금은 약간의 거품이 포함되어 있으나
미래 성장성을 보면 가치주로 충분한 평가를 받은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