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고민상담
눈에띄게훈훈한라즈베리잼
은퇴후 노후생활을 위해 어떻게 대비하고 계신가요? 한달 생활비, 건보료 부담을 덜아줄 수 있는 팁, 연금 활용방안 등등 지혜를 나눠주세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삐닥한파리23
일단 분리과세가 되는 연금저축계좌나 irp 계좌를 미리 만들어서 관리하시는 거 추천드리고 연금저축계좌나 irp는 세액공제를 받지 않으면 나중에 인출 금액에 한도가 따로 없어서 이 부분이 유용하기는 합니다. 그리고 자산은 미국지수 위주의 투자가 좋을 거 같습니다.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