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어쩌면친화적인악어
껌을 씹어도 살이 찌나요? 궁금합니다.
껌에도 설탕이 섞여있어서 씹으면서 당 성분이 살을 찌게 만든다고 어디에서 들었던 것 같은데. 정말인가요? 자일리톨 같이 덜 단 껌도 많은 당이 들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껌을 씹는 것이 체중 증가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다고 보기에는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껌은 일반적으로 낮은 칼로리를 가지고 있으며, 자일리톨을 포함한 인공 감미료를 사용한 껌의 경우에는 혈당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면서도 포만감을 유지시킬 수 있어 체중 조절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부 껌에는 과도한 설탕이나 인공 감미료가 함유될 수 있어, 적당한 섭취가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껌을 씹는다고하여 체중이 증가하지는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당분성분이 혈당치를 올리는데 영향을 미칠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