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삼성과 하닉과 같은 반도체 주식들은 상승을 이어갈수 있을까요?

저번주에는 반도체 주식들이 오르면서 우리나라 코스피를 끌어 올렸습니다.다른 주식들은 조금씩 오르거나 내리면서 보합을 한것 같은데요. 이제 다시 한주가 시작되는 월요일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반도체 대장주인 삼성과 하닉이 이번주에는 상승을 이어갈수 있을까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6월 22일) 국내 반도체 시장에서 SK하이닉스가 장중 처음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웠어요. 삼성전자는 소폭 하락하며 숨 고르기했지만, SK하이닉스는 증권가의 목표주가 상향과 AI·HBM 슈퍼사이클 영향으로 5.61% 급등해 291만 9,000원에 마감하며 반도체 투자 심리를 더욱 뜨겁게 달궜답니다. 코스피가 9,100선에서 숨 고르기하는 동안에도 소재·부품·장비와 HBM 관련 중소형주가 10% 가까이 급등하는 등 시장 자금이 여전히 반도체에 집중되어 있음을 보여주고 있어요. 단기 변동성은 있을 수 있지만,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뚜렷한 실적 가시성 덕분에 이번 주도 반도체 대장주들이 상승세를 이어가며 코스피 지지대를 굳건히 지킬 전망입니다.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시점은 정규장이 끝난 시점인데

    오늘 SK 하이닉스는 ADR 상장 이슈로 많이 오른 반면

    삼성전자는 거의 오르지 못했기에

    SK 하이닉스가 시가총액 1위 기업이 되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 대장주의 추가 상승 여부는 미 증시 엔비디아의 흐름과 외국인 수급 지속성에 달려 있으며 글로벌 AI 수요 견고함과 실적 기대감이 뒷받침된다면 긍정적 흐름을 이어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성훈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이란 종전으로 인한 상승 에너지가 아직 남아있고, 현재 시점 특별한 악재요소가 없다보니 자금이 다시 주식시장으로 유입될것이라 예상되며, 대장주격인 삼전하닉은 일부상승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