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 접지 공사 관련 문의(외부벽등에 가끔식 전기가 흐르는 것 같아요)

전기 접지 공사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첫 번째 사진 - 외부벽등 전기선에 전동블라인드를 연결했습니다.

(실내 6구 1로 스위치에서 해당 외부벽등선에 항상 전기 들어오게끔 연결해놓음)

두 번째 , 세번째 사진 - 아주 가끔씩 전동 블라인드에 전기가 느껴져서 외부벽등 떼서 벽등 소켓 전선도 완전히 없앤 후에 절연테이핑을 했는데도 여전히 전동 블라인드에 연결된 와이어를 만져보면 찌릿할 때가 가끔 있습니다.

제가 궁금한 사항은 두 번째 사진에서 접지선 (초록색 동그라미)을 전선으로 연장, 외부벽등 브라켓(세 번째 사진 초록색 동그라미 친 부분)에 체결하면 전기가 흐르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건가요? (외부벽등은 사용 x)

그렇게 하면 접지가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서수용 전기기사입니다.

    외부등기구를 제거했는데도 셔터블라인드에서 전기가 흐른다면 셔터문제일 확률이 높습니다. 셔터 위에 함에 셔터 구동용 모터와 컨트롤 전원 판넬이 있습니다. 위에 올라가서 절연상태를 확인해보셔야 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