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시 다당류와 단당류의 차이점
다당류와 단당류는 엄연히 다른 건 알고 있는데 사실
정확한 개념은 모르고있습니다 다이어트를 할 때 어떤 당은 먹어도 괜찮은 당이라고 하는데
두 가지 차이점과 다이어트시 각각 어느정도 먹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당류는 빠르게 에너지를 제공하는 간단한 당으로, 과일의 포도당과 과당이 있습니다. 다당류는 소화가 느려 에너지를 천천히 방출하며, 통곡물과 채소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시 단당류는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고, 다당류는 섬유소가 풍부한 식품을 적당히 섭취하는 것이 유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