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전에 주식이 오르다가 슬슬 내려가는 이유가 멀까요?

아침에 주식 장이 좋아서 몇가지 주식을 구매 했는데 제가 주식을 사자 마자 가격이 떨어지고 코스피도 오전장에 엄청 오르는것 같던에 슬금슬금 내려가네요. 오전장에 좋았던 주식들이 12시를 넘어 서면서 부터 조금씩 내려 가는데 혹시 안좋은 소식들이 있는 건가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특별한 이유는 없습니다. 차익매물이 본격적으로 나오는게 요인으로 생각되며 시장이 단기적으로 매우 과열되었으며 지나치게 코스닥이나 코스피의 대다수 종목들은 사실상 금일 장 시작부터 하락세로 시작되는등 지나치게 쏠림장세가 매우심합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에는 마이크론뿐만 아니라 반도체 장비주나 소재주 전력관련 인프라 업종등 AI데이터센터 관련 된 종목들의 신고가를 형성하며 매우 좋은 흐름이나 한국시장은 철저하게 하이닉스 삼성전자 두 종목이외에는 나머지 종목들도 오히려 하락세를 연이어 기록하는등 수급적으로 왜곡된 현상이 매우 심합니다. 즉 그만큼 국내에서의 수급이 왜곡된 흐름을 보인상황으로 보이며 외국인들도 적극적으로 매수하기보다는 차익매물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특히 MSCI 선진국 편입지수를 기대하였으나 사실상 다시 불발될것으로 금일 장전에 뉴스가 본격적으로 나오며 오히려 이를 빌미로 외국인들도 적극적으로 매수세가 나오지 않는등 여전히 환율은 높게유지되고 있기에 시장이 수급으로 인하여 점진적으로 하락하는것으로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25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오전장 상승 후 오후에 하락하는 현상은 주로 장 초반의 매수세가 진정되면서 단기 이익을 실현하려는 차익 매물이 쏟아지기 때문입니다 특히 개장 직후에는 밤사이 유입된 정보가 한꺼번에 반영되며 급등하지만 정오를 지나면서 기관이나 외국인 같은 거대 투자 주체들이 물량을 정리하거나 아시아 증시 변동성 및 거시 경제 지표 발표를 앞두고 관망세로 돌아서는 경우가 많아 지수가 내려앉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차익실현 니즈가 출현하고 있습니다

    • 또한 주말에 어떤 국제 정세가 바뀔지 모르기에 수익을 실현하려는 물량이 나오고 있습니다

    • 외국인이 다시 매도세로 전환한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오전에 주식이 오르다가 슬슬 내려가는 이유로는

    현재 스위스위서 서명식을 하려던

    미국과 이란이 이를 연기하게 되었다고 해서

    시장이 이에 반응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 지수가 오전 9시부터 10시 사이에 미국 증시 호재 영향으로 급등하지만, 11시 30분부터 13시 사이에는 기관과 외국인이 차익 실현 매물을 내놓으면서 주가가 내려가는 현상은 매우 정상적인 시장 수급 변화에 따른 것입니다. 특히 아시아 주요 증시 개장 시간과 맞물려 외국계 자금이 포트폴리오 조정 차원에서 한국 주식을 일부 매도하는 흐름도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