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똑똑한저어새12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배가 고프면 음식을 먹어야 배를 채워 주어야 하는데요 그런데 속에 아무것도 들어 있지 않은 상태에서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어떤 음식들이 좋지 않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은 음식으로는 고지방 음식, 매운 음식,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 설탕이 많은 간식, 산성이 강한 과일 등이 있습니다. 고지방 음식은 소화에 부담을 주어 위장에 불편함을 초래할 수 있으며, 매운 음식은 위 점막을 자극하여 위염이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카페인이 포함된 음료는 위산 분비를 촉진하여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며, 설탕이 많은 간식은 혈당을 급격히 올렸다가 떨어뜨려 에너지를 불안정하게 만듭니다. 또한, 산성이 강한 과일은 공복에 섭취할 경우 위산과의 반응으로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이러한 음식들은 공복 상태에서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공복에는 소화가 잘 되는 부드러운 음식이나 영양가 있는 식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공복에 먹으면 좋지않은 식품으로는 당분함량이 높은 음식이나 자극적인 음식이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