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윤석열 사형 구형
많이 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저어새12
꿀을 섭취하는 방법에 따라 효과가 달라 질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꿀은 우리 몸에 좋은 효과를 많이 준다고 알고 있는데요 섭취 방법에 따라 효능을 극대화하거나 오히려 감소시킬 수 있나요 어떤 방법으로 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좋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건강한 아침을 위해 꿀을 섭취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따뜻한 물에 꿀을 한스푼 희석해서 마시면 위를 보호하고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꿀은 자연에서 얻은 단맛이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오히려 건강에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꿀은 혈당 수치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는 단당류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 권장 섭취량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성인의 경우 하루에 한 스푼 정도가 적당합니다. 이는 혈당 수치를 안정적으로 유지하면서 꿀의 건강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