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9만달러 횡보
건강관리
환자 식단
풍족한개132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치매 예방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책 많이 읽고 요리하고, 운동하면, 예방할 수 있나요?~ 치매에 좋은 음식들은 어떤 게 있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녹색 잎 채소는 비타민 K, 루테인, 엽산, 베타카로틴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는 뇌 건강을 유지하고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하루에 한 끼 이상 녹색 잎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금치와 케일은 대표적인 녹색 잎 채소로,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 K는 뇌를 보호하고 인지 기능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베리류는 플라보노이드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여 뇌 건강에 매우 유익합니다. 블루베리, 딸기, 라즈베리 등은 기억력 개선과 인지 기능 향상에 기여합니다. 플라보노이드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가지고 있어 뇌세포를 손상시키는 유해 물질을 제거합니다.
생선, 특히 연어, 고등어, 참치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뇌 건강을 촉진합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뉴런 보호와 염증 감소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치매 예방법은 대표적으로 뇌를 계속 사용하는 방법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독서를 하거나 퀴즈를 풀거나 게임을 하는 것 등이 있는데요. 뇌의 인지 기능을 계속해서 활용하고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또한 식습관 개선과 꾸준한 운동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