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순대랑 샐러드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순대를 너무 좋아하는데... 다이어트 때문에 샐러드를 매일 먹고 있거든요...ㅠㅠ 근데 순대의 쫄깃함과 고소함이 너무 당겨서 그런데... 혹시 순대랑 샐러드를 같이 먹어도 괜찮을까요? 맛 조합은 둘째치고... 건강이나 영양학적으로 봤을 때 궁합이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둘 중 하나만 먹어야 할까요? 샐러드에 순대를 조금만 곁들여 먹는 건 어떨까요? 너무 고민되네요... 전문가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도와주세요...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영양학적으로 볼 때, 순대는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에너지를 공급하지만, 나트륨과 포화지방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반면, 샐러드는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두 음식을 함께 섭취하면 순대의 부족한 영양소를 샐러드가 보충해 줄 수 있지만, 순대의 과다한 나트륨과 지방 섭취를 주의해야 하며, 순대를 드시겠다면 샐러드에 순대를 조금만 곁들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순대의 양을 줄이고, 샐러드에 다양한 채소를 추가하여 영양 균형을 맞추는 것이 건강에 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순대만 섭취하였을때 부족한 식이섬유를 샐러드를 통해 보충할 수 있지만
맛 조합에 있어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