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댄디하늘
제가 요즘 갑자기 체중이 급격하게 느는데 왜그럴까요?
하루에 3kg이 늘었는데 생활패턴은 예전이랑 같은데 식약품을 잘못 습득해도 체중이 갑자기 늘어날수 있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하루에 3kg 급증은 체액 저류나 체중 변동 때문일 수 있으며 생활 패턴이나 식습관이 같아도 약물, 호르몬 변화, 혹은 염분 섭취로 인해 몸에 물이 많이 축적될 수 있습니다.
1. 약물 부작용: 일부 약물(예: 스테로이드, 항우울제 등)은 체액 저류를 일으켜 체중 증가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2. 염분 섭취: 과도한 소금 섭취는 체내 수분을 잡아두어 체중이 급증할 수 있습니다.
3. 호르몬 변화: 갑상선 기능 저하, 여성 호르몬 변화 등도 체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급격한 체중 증가가 지속된다면 전문의 상담을 받아 원인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