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친절한말똥구리6
대장 내시경 전날 죽 먹으라는데 그냥 물말아먹어도 되나요?
대장 내시경 전날 흰죽만 먹으라는데
그냥 밥에 물말아 먹는게 더 편할것 같은데
배는 고프고 대충 흰쌀밥에 밥말아 먹으나 그거나 저거나 겠죠?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대장 내시경 전날 흰죽을 권장하는 이유는 소화가 용이하고 장을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엔데, 흰죽은 일반적으로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되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반면, 밥에 물을 말아 먹는 경우 쌀의 형태가 남아 있어 소화가 덜 될 수 있으며, 장내 잔여물이 남을 가능성이 높아 대장 내시경 준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흰죽이 더 유리한게 맞아요
결국 장에거 걸리는게 최대한 없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오히려 아무것도 안드시는게 좋긴 해요